메인사진
‘나 혼자 산다’ 전현무-박나래-이장우, 반팔 X 패딩 양극단 공항 패션으로 집합!
메인사진
‘편스토랑’ 심지호 “고생하는 아내 위해…” 사랑 넘치는 자발적 애처가
메인사진
백지영X옥택연, ‘내 귀에 캔디’ 2022 무대난입 버전 완성… 콘서트 깜짝 게스트
메인사진
‘다시갈지도’ 이석훈, “난 눈썰매 탈 시간 없어. 가족들 사진 찍어야 해” 사랑꾼 면모 인증!
메인사진
'슈돌' 펜싱스타 김준호 아들 은우, 어린이집 입학 전 첫 걸음마 도전!

김대중 대통령 탄신 100주년 기념 <김대중의 말> 출판기념회

김대중의 말 '행동하는 양심'

운영자 | 입력 : 2024/01/31 [18:39]

▲ <김대중탄신백주년기념만인회> 정진백 이사장    

 

김대중 대통령 탄신 100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광주 금남로 전일빌딩 9층 다목적에서 <김대중의 말>(정진백 편, 태학사) 출판을 기념하는 행사가 열렸다(). <김대중의 말>50여 년간의 연설, 강연, 성명, 법정 진술, 옥중 서신, 인터뷰, 대담, 기념사, 저서 등에 나오는 말들을 정선한 것이다

 

어떻게 사느냐가 내가 누구냐보다 더 중요하고”, “역사는 원칙을 지키는 것이 생명을 앗아간다고 가르쳐주지만, 나는 원칙에 따라 사는 것을 고집스럽게 주장해 왔다는 김대중의 말은 곧 행동하는 양심으로 널리 회자한다.

 

이날 출판 기념 행사(북콘서트)에서는 소프라노 권소라의 기념공연에 이어, <김대중탄신백주년기념만인회> 정진백 이사장의 발제가 있었다. 최수동(5.18민주화운동기념회장), 최자영(전 부산외국어대 교수), 이재봉(전 원광대 교수)의 토론이 있었고, 청중의 질의에 다른 응답이 뒤를 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오주섭(광주경실연 사무처장)이 사회를 맡았다.

 

 

 

최자영 기자, paparuna999@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김대중, 탄신백주년기념, 출판기념호, 북콘서트, 행동하는 양심, 광주, 전일빌딩, 권소라, 정진백, 오주섭, 최수동, 이재봉, 최자영 관련기사목록